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도 피해가는 혈액형이 있다 ?

by \(〇_o)/ 2022. 3. 8.
반응형

코로나19와 혈액형 사이의 인과관계 입증 

 

 

 

6일 미국 건강매체 ' 헬스데이 ' 에 따르면 영국 킹스칼리지 런던 대학교 정신의학/심리학/신경과학 연구소와 케임브리지대학교 등의 공동 연구팀은 ABO 혈액형을 결정하는 단백질이 코로나 19 위중 증가 사망 유발과 관련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영국 국립보건연구원과 영국 웰컴 자선재단 등으로부터 지원받은 이번 연구는 이달 3일 국제 학술지 '플로스유전제학'에 게재됐다.

 

연구팀은 5504개의 유전체를 통해 3000종 이상의 단백질을 분석해 코로나19 위중증 또는 사망을 유발하는 단백질 6종과 위중증 또는 사망으로부터 보호하는 단백질 8종을 발견했다.

 

 

코로나연구

 

분석 결과 코로나 19 위중증 또는 사망을 유발하는 단백질 중에는 혈액형을 결정하는 단백질인 'ABO' 단백질 외에 5가지 단백질도 코로나19로 인한 위중증 또는 사망 유발과 인과관계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GVNT4 의 단백질이 가장 인과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 우리의 연구는 특정 혈액형과 심각한 코로나19 위험성을 연관시키지 않지만, 이전의 연구에서 A형인 사람들이 코로나19 양성률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 며 A형에 대한 후속 연구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 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연구는 많은 수의 혈액 단백질과 코로나19와의 연관성을 평가하는 첫 번째 연구" 라며 " 심각한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의미를 짚었다.

 

앞서 A형 보유자와 코로나19의 상관관계를 추적한 연구는 여럿 나왔다.

 

2020.6월 독일 연구팀도 이탈리아와 스페인 병원 7곳의 중증 환자 1980명과 경증 또는 무증상 환자 2000여 명을 분석한 결과 A형의 중증 확률이 50% 높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출처 : https://newsis.com/view

 

 

 

댓글